2010년 8월 23일 공식 상하이 보안 뉴스에 의하면 중국정부는 전기 자동차를 위해 필요한 충전 인프라를 조절하는 새로운 표준을 발행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State Electricity Regulatory Commission의 한 제보에 의하면 중국정부는 기술 요구사항, 전기차량을 위한 충전 설비 및 기타사항의 표준을 10월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일반가정에서 충전에 사용할 수 있는 전기소켓이 설치된 곳이라면 어디든지 전기자동차가 연료를 얻어 달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편의성을 갖추어 만들어진 자동차가 바로 미래 자동차고, 이것은 온실가스배출을 현저히 감축하므로 친환경적 자동차라고 할 수 있다. 스톡홀름 맥도날드는 이런 친환경적 의미를 실제 마케팅에 적용해 실행하고 있다. 전기자동차를 소유
파나소닉은 케이블 없이도 충전이 가능한 무선 전력공급 국제 표준규격 “Qi”에 대응하여, 패드의 소정 영역에 두는 것만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접점 충전 패드 (제품 번호: QE -TM101-W/-K) "와 무접점 충전 패드로 충전할 수 있는"USB 용 모바일 전원 팩 “, "니켈 수소 배터리 전용 충전 기능이 있는 케이
이스라엘 표준기관(SII: Standards Institution of Israel)은 케이블을 이용한 전기차량 충전에 관한 표준 61854 Part 1을 제정하였다. 동 표준은 전기차량 충전 방법을 표준화하는 것으로써, 충전 서비스의 이용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기능적 및 전기적 요구사항을 세밀히 제시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수입자, 충전인프라 공급자, 전
특별히 EV 콘센트와 플러그를 사용하는 느리거나 빠른 충전 Mode 4 (DC) ? 외부충전기를 사용하는 빠른 충전 주요 전력원에 직접적으로 연결해서 3시간~10시간 사이에 EV가 완전히 충전되도록 하는 것을 Mode 1, 2, 3에서 예상할 수 있다. Mode 4는 10분 안에 EV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지만 자립형 배터리를 사용하기 대문에 가장 비싸
공업체와 함께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도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관련 산업계에서는 충전기기 차량 사이에서의 연결을 위해 DC 및 AC 전류 모두를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할 예정이다. ACEA는 새로운 차량에 대한 동 표준을 2017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자료출처 : www.compass.or.kr
독일 자동차 5개사는 전기자동차용 통합충전시스템을 처음 공동으로 공개했다. 이 시스템은 2012년 중반에 실용화될 전망이며, 이후 시장에 도입된다. 이번 아우디, BMW, 다임러, 포르쉐, 폭스바겐 5개사가 독일 바덴바덴에서 12~13일 양 일간 개최된 제15회 "국제 VDI 콩그레스와 일렉트로닉 시스템 포터블즈" 전시회에서 통합충전시스
유럽의 주요 자동차 제조 업체가 가맹한 유럽 자동차 공업협회 (ACEA)는 22 일 회원사가 전기 자동차 (이하, EV) 충전 시스템의 공통 규격 권장 사항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EV의 본격적인 보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제안은 EV와 충전 장치를 연결한 플러그 모양을 한 종류로 하며 이것을 자동차 메이커나 전력 회사가 사용
국제전기위원회(이하, IEC)는 다른 차량과 통신 능력을 갖춘 스마트 전기그리드에 대한 표준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에 밝힌 바와 같이 IEC는 충전 케이블에 대한 작업을 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또한 표준화된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표준은 수백 만대의 전기차량이 최대이용시간을 피해서 충전할 수 있도록 하게 하는
Energy Commission)의 효율성 표준이 발효됐다. DOE(에너지 부)는 배터리 충전기...히 했다. 이 밖의 기타 CEC 표준을 발표했다 DOE(에너지 부) ? DOE는 배터리 충전기...대안이 될 표준을 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DOE는 2012년 3월 27일 배터리 충전기...한 첫 표준을 제안했다. 이는 EPS에 대한 기존 표준을 개정한 표준이기도 하다. 배터리 충전기